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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 나 그리고 우리
사라지지 않는 약속!인제대학교 총동창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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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지지 않는 약속!인제대학교 총동창회
인제대학교가 비수도권 대학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에 예비지정되며 최종 선정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글로컬대학30’은 2026년까지 비수도권 대학 중 지역·산업과의 파트너십을 토대로 동반성장을 이끄는 혁신전략을 내놓은 30개교를 지정해 1개교당 5년간 1,000억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제대학교는 작년 화제를 끌었던 '올-시티캠퍼스(All-City Campus)' 모델을 성공적으로 실현시켜, 캠퍼스 내외의 교육적 활동을 도시 전체로 확장하는 혁신적인 접근을 계속 추진한다. 이미 개소 후 운영 중인 허브캠퍼스는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공용교육시설, 개방형 지원시설로 지역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며, 김해인재양성재단의 본부도 이곳에 설치해 인제대·가야대·김해대 등 3개 사립대학과 김해시의 혁신 역량을 결집하는 허브 공간 역할을 하게 된다. 전민현 총장은 인제대의 2년 연속 예비지정 성공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제대가 글로컬대학30에 예비지정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는 우리 대학이 지역과 함께 교육 혁신을 선도하고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고 있다는 명확한 증거입니다. 우리는 지난해 제시했던 내용을 이미 상당 부분 실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정교하게 발전된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이번 예비지정은 단순한 연속 성공을 넘어, 인제대가 글로컬대학30 프로젝트의 취지에 맞게 교육 혁신과 지역사회 협력에 있어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루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올-시티캠퍼스(All-City Campus)' 전략은 지역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광범위한 계획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이 실질적인 공생 관계를 형성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모델이라고 자부합니다. 특정 산업을 발전시키는 모델에 그치지 않고 지방정부, 지역 경제계, 시민사회 그리고 중등 교육까지 함께하는 새로운 교육-지역사회 생태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여기에 우리 계획의 분명한 차별성이 있다고 봅니다. 이미 그 담대한 발걸음은 시작되었습니다. 교육부와 심사위원회가 지역의 열정과 염원을 꼭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작년의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우리 인제대학교는 김해시를 비롯한 지역의 모든 동반자들과 함께 글로컬대학30에 반드시 최종 선정되도록 할 것입니다.”
인제대학교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년 특화역량 창업보육센터(Business Incubator, BI) 육성 지원사업(지역거점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제대는 경남 최초로 거점형 창업보육센터로 선정되어 최대 2년간 비수도권 지역 창업보육센터와 지역 내 창업 관계기관과의 연계·협업을 통해 지역창업 활성화 및 창업보육센터의 동반성장을 이끈다. 이 사업은 전국의 254개 지정 창업보육센터에 대해 독창적인 보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창업보육센터의 특성화를 도모하고 입주기업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산학협력형, 산업특화형, 지역거점형의 세 가지 유형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인제대를 중심으로 경남 동부, 서부, 중부 거점 대표 창업보육센터인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캠퍼스, 국립창원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한국전기연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경남 거점형 창업보육센터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클러스터를 구축해 2년간 경상남도 창업인프라 혁신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시와 양산시는 사업 공모 신청을 위한 대응 자금 지원 확약 등 주관기관 선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인제대 김봉길 창업보육센터장은 "우리는 샛별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와 수출에 집중하는 스케일업 프로그램을 통해 경남을 대표하는 우수한 글로벌 진출기업을 찾아내겠다"고 전했다. 또 "창업보육센터의 성장을 통해 역할을 강화하고, 거점형 창업보육센터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수플라워 조영숙 대표가 지난 2014년부터 <인제대학교와 좋은사이(후원의 집)> 가입 이후 대학에 매월 꾸준히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금까지 낸 기부금은 520만 원에 달한다. 인제대 대외협력실은 발전기금 기탁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3일 사업장을 직접 찾아 감사패와 새롭게 개선된 후원의 집 인증패를 전달했다. 조영숙 대표는 “후원자인 동시에 인제대 동문(경영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외식산업경영자 과정 수료)으로, 자랑스러운 모교에서 학생들이 항상 행복하길 바란다”며 꾸준한 기부를 약속했다. 또 “올해 인제대는 글로컬대학 사업 선정과 더불어 지역과 함께 더욱 발전하는 뜻깊은 한 해를 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제대학교와 좋은사이(후원의 집)>는 매월 일정 금액을 발전기금으로 내는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외협력실에서 신청받고 있다. 인제대 후원의 집에는 ▲사업장 SNS 콘텐츠 제작 ▲기부금 영수증 발급 ▲'후원의 집' 인증 현판 ▲백병원 건강검진 할인 혜택 ▲기부 감사 선물 증정 ▲대학 구성원과 동문 대상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인제대학교 학군단과 후보생들이 지난 21일 새 학기를 맞아 캠퍼스 환경정화 운동을 시행했다. 학군단장 김영훈 중령과 26명의 후보생은 재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중문 통학로와 버스정류장 등 학교 내외를 돌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영훈 학군단장은 “후보생들이 의미 있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해줘 감사하다”며 “인제대의 일원으로서 재학생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 대학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학군단이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학군단은 과거 낙동강 환경정화 운동부터 최근 사랑의 헌혈 캠페인, 산불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인제대학교와 좋은 사이(후원의 집) 신규업체를 소개합니다. 인제대학교 대외협력실은 20일 김해 삼정동에 있는 ‘잇츠짐 휘트니스센터 김해지점’을 찾아 인제대학교와 좋은 사이 현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인제대 김민재 대외협력실장은 “우리 학생과 구성원을 위한 뜻깊은 나눔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어려운 시기 사업장의 번창을 기원하며 운동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에 관심을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판을 전달했다. 잇츠짐 정회광 점장은 “우리 휘트니스 센터는 지역을 위한 기여 방법에 고민이 많았다”며 “인제대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대학 시절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잇츠짐 휘트니스센터는 인제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정기 기금 기탁은 물론 학생과 교직원을 위한 할인(3개월 등록 시 10만 원 할인)도 진행하고 있다. 김해 삼정동 메가마트 2층에 있는 잇츠짐 휘트니스 센터는 경전철 인제대역과 도보 2분 거리에 있다. 250평대 매머드급 규모로 최상의 시설을 갖춘 머신 존, 스트레칭 존, 김해 최초 ‘HIP ZONE’(구축 예정)과 함께 600대의 주차 가능한 시설을 자랑한다. ▶ 잇츠짐 김해지점 알아보기(Click) <인제대학교와 좋은사이(후원의 집)>는 매월 일정 금액을 발전기금으로 기탁하는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받고 있다. 인제대 후원의 집에는 ▲사업장 SNS 홍보 콘텐츠 제작 ▲기부금 영수증 발급 ▲'후원의 집' 인증 현판 ▲백병원 건강검진 할인 혜택 ▲기부 감사 선물 증정 ▲대학 구성원과 동문 대상 홍보 등을 지원하고 있다. ▶ 인제대학교와 좋은 사이(후원의 집) 알아보기(Click)
인제대학교 직장인 축구팀이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공공기관 직장인들이 화합하고 체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된 부산시체육회장배 축구대회에서 3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부산 기장월드컵빌리지 축구장에서 열렸다. 인제대학교는 부산시광역시청, 부산시체육회, 김해시청을 포함한 총 29개 팀, 7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여 3위에 올랐다. 정기철 사무처장은 “대학 내에서 직원들 간의 소통을 증진하고 건강한 직원사회 문화를 만들기 위해 동호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부산시체육회장배 축구대회 3위 입상은 그러한 노력의 성과 중 하나다. 앞으로도 대학 내외에서 동호회가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제대학교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은 3월 5일부터 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FOODEX JAPAN 국제식품박람회에 참여하여, 전 세계 94개국 3,316개 기업과 함께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전시회에서 무역 실무 경험을 쌓았다. 이번 박람회는 참관객 8만 명을 동원한 대규모 행사로, 학생들은 K-푸드를 전파하기 위해 ㈜청아굿푸드 등 13개 산학협력 기업과 손잡고 현장 마케팅 실습에 나섰다. 참가한 23명의 학생들은 전시회 전 화상회의를 통해 제품 교육을 받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거쳐, 현장에서 바이어 상담과 제품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경영학부 4학년 김다현 학생은 “첫 박람회 참가로 많이 긴장했지만, 이번 경험은 다양한 언어 능력의 중요성을 깨닫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상국(국제통상학과 교수) 사업단장은 “올해 첫 해외 전시회 참가를 기업들과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과 전자상거래 실습을 포함한 GTEP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TEP사업단은 올해 상반기에 싱가포르, 태국, 카자흐스탄, 베트남, 뉴욕 등에서 열리는 다양한 전시회 참가를 예정하고 있다. 본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며 무역이론과 현장경험이 결합된 무역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서 경남권에서는 인제대만 유일하게 선정돼 2009년 3기부터 지금까지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