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교·학과소식 상세페이지 > 인제대학교 총동창회
학과
경영학과, 인사혁신처 사무관 초청 특강 ‘청년공감’ 개최
(조회불가) 2023.05.15

인제대학교 경영학과(학과장 박소희)는 2일 오전 11시 탐진관(D동) 208호에서 인사혁신처 박한진, 김윤희 사무관을 초청해 ‘청년공감’ 특강을 진행했다.

 

전국의 12곳의 대학에서만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영남권에서는 인제대가 유일했다. 박소희 교수는 “공무원 채용제도에 관해 전국 대학생들의 의견을 받는 자리에서 인제대 학생들의 의견이 매우 중요하다는 뜻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박한진 사무관은 “학생들의 열기와 관심에 놀랬고 매우 뜻깊은 자리 였다”며 “다음에도 인제대에 방문해 학생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강에서는 주로 공무원 채용제도 와 공무원으로서 가져야 할 태도 등이 자세히 소개됐으며 현재 공무원 채용안에 관해 학생들과 열띤 토론도 있었다.

 

인사혁신처는 올해 주요 거점 대학을 순회하며 공무원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공무원 채용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 청년들로부터 공무원 채용 개선 방안을 직접 접수하여 인사안에 반영하는 것이 이 특강의 취지라고 밝혔다.

 

경영학과 박소희 교수는 “공무원 채용에 대한 실질적 제도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이론적으로 배운 것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것이 이번 특강의 의의”라며 “논리적 분석력을 키워주는 수업 방안을 더 연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제대 경영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인지적 능력을 향상하고 추후 원활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