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가기 메뉴 닫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대학교로고

로그인

약관 및 정책

제 1장. 일반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컨트롤에이(이하 "회사"라 한다)가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이하 [통합서비스]라고 한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통합서비스]라 함은 "회원"을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와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를 총칭합니다.
2.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포인트, 할인쿠폰 등의 서비스를 말하며 '제2장.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이라 한다)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3.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말하며 '제3장.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약관"이라 한다)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제 3 조 약관 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0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 (1) 전자 우편 또는 서면 통보
  • (2) 온라인 웹사이트 내 게시
  • (3) 스마트폰 App push
2.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 조에 따라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 조 회원가입
1. [통합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및 필수적인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만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한 자로서 "회사"가 승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함
  • (3) "회사"로부터 자격정지 또는 상실을 통지받은 이용자가 정지기간 또는 제5조 제4항에 따른 소명기회부여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 (4)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함.
  • (5)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7일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제1항의 신청에 대해 "회사"가 승낙을 하고,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른 "멤버십카드"(아래 정의됨)가 신청자에게 발급된 때 "회원"의 자격이 부여되며, 그 이후 [통합서비스]가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4.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추가 정보 수집 절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스스로 등록한 정보를 변경코자 하는 경우 "회사"의 온라인웹사이트의 정보변경 페이지 등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정지,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탈퇴를 하더라도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의 완결이 필요한 경우에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2. “회원”이 전항에 따라 탈퇴를 요청할 경우 모든 [통합서비스]에서 자동 탈퇴되며 선택탈퇴는 불가합니다. 다만 “회원”이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은 경우 “제휴카드사” 회원의 자격은 그대로 유지되며 이 경우 “멤버십카드”는 “제휴카드사”의 일반 카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멤버십카드” 자체를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휴카드사”에게 카드회원 탈퇴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시키거나,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각 사유는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과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하고,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이하 “소명기간”이라 한다)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탈퇴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일에 효력이 발생하며, 자격상실은 “회원”이 제4항에 따른 소명기간이 경과하였음에도 소명을 하지 않거나 소명기간 내에 소명하였으나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 자격상실 통지일에 소급하여 자격상실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여야 하는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한 E-mail, 휴대전화 중 한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관련 웹사이트에 해당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2장. 멤버십서비스 이용 약관
제 7 조 정의
1. "멤버십카드"라 함은 “회원”이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회사”가 승인한 카드로서 “회사” 또는 “제휴카드사”가 발급합니다.
2. "제휴카드사"라 함은 “회사”와 체결한 계약에 따라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신용카드업자를 말합니다.
3. "멤버십 포인트"(이하 "포인트"라 한다)라 함은 “회사”의 상품 기타 서비스를 구매함에 있어 적립, 사용 등이 가능하도록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4. "쿠폰"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발행되는 표지를 말합니다.
제 8 조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는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포함하며, “회사”는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포인트” 적립 서비스
2. “포인트” 사용 서비스
3. 쿠폰 제공 서비스
4. “회원” 전용 추가 상품 할인 및 추가 포인트 적립 서비스
5. 기타 각종 할인혜택 및 상품정보 제공 서비스
제 9 조 “멤버십카드”의 발급
1. ”멤버십카드” 발급 대상자는 만 14세 이상의 국내 거주 내/외국인에 한하며, 기타 “멤버십카드”의 종류 및 “제휴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발급대상자 기준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멤버십카드”는 일반, 체크, 신용카드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제휴카드사”에 대한 카드회원가입과 “회사”에 대한 “통합서비스” 회원가입을 함께 하여야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3. “멤버십카드”는 신청자의 선택에 따라 타입별 1개씩 발행이 가능합니다.
4. 체크, 신용카드 타입의 “멤버십카드”를 발급신청한 경우 “제휴카드사”의 심사를 위해 일정기간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5. “멤버십카드”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해당 카드의 심사과정이나 발급가부에 대한 확인은 “제휴카드사”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6. 신용카드 타입의 “멤버십카드”를 신청한 고객이 “제휴카드사”의 카드발급 심사에서 탈락할 경우, “회사” 혹은 “제휴카드사”는 그 결과를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7. “멤버십카드”의 종류에 따라 “포인트” 적립률 및 상품할인율 기타 부가서비스가 달라질 수 있으며, 해당 내용에 대해서는 가입신청 당시 가입채널을 통해 개별고지됩니다.
8. “멤버십카드”는 “제휴카드사”를 통하거나 “회사”의 온라인 웹사이트 혹은 APP 에서 신청을 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 10 조 “멤버십카드” 이용 및 관리
1. “멤버십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자격 및 “멤버십카드”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멤버십카드”를 분실, 도난 당했을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통지를 받은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멤버십카드” 사용을 중지하는 등의 제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부당한 “멤버십카드” 사용 등으로 인해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를 발생케 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 상실시킬 수 있으며, 누적된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탈퇴, “회원”의 자격정지 혹은 상실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 당해 “회원”에 대한 통지로써 “회원”의 자격을 상실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2) 부정 사용 및 부정 적립 등 “멤버십카드”, “포인트” 기타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가. 부정사용이란 다른 ”회원”의 “멤버십카드”, “포인트” 등을 해당 “회원” 본인의 동의 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나. 부정적립이란 “회원”이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이유 없이 당해 “회원”에게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또는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 (3) 다른 “회원”의 “멤버십카드”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인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2회 이상) 반복해 회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 (5)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이 금지하거나 사회상규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기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7)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2. 전항의 사유로 “회원”자격이 상실 또는 정지된 “회원”은 각 호 사유에 대해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었음을 소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심사하여 “멤버십카드” 이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부정한 목적의 반복적인 탈퇴와 재가입을 막기 위하여, 탈퇴 “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에 따른 “포인트”의 처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탈퇴를 요청한 “회원” 및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잔여 "포인트"는 액수와 상관없이 자동 소멸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반환하지 않습니다.
  • (2) ”회원” 사망 시 기 적립된 "포인트"는 상속되지 않습니다.
5. 최종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간 이용 내역이 없을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 자격이 상실됩니다. 이 경우 “회원”의 정보는 복원 불가한 상태로 삭제되며, 잔여 “포인트”는 금액과 상관없이 자동소멸 처리됩니다.
제 12 조 “포인트”의 적립
1. “회원”이 제휴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 받기 위해서는 상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대금 결제시 반드시 “멤버십카드”를 제시하여야 하며,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시에는 카드번호 확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단, "포인트" 적립은 "회사" 제반 절차에 따라 멤버십을 인증한 해당 "회원”에게 적립됩니다.
2. “포인트”는 “회원”의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당시에 적립하는 것이 원칙이나, 그 당시에 적립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날로부터 30일 내에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적립 시 “회사” 또는 상품 판매점에 “멤버십카드”와 해당 상품 구매 혹은 서비스 이용에 관한 유효한 영수증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3.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대금 결제시 일반 타입의 “멤버십카드”를 통하여 ”포인트”를 적립할 경우 “포인트”는 구매금액의 0.1%(1,000원당 1점. 1,000원 미만 절사)가 적립되며 1점은 1원으로 환산됩니다.
4. 제휴매장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경우 "회사"와 "제휴카드사"간에 약정된 별도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며, 상세 기준은 “제휴카드사”의 약관에 따릅니다.
5. “포인트”의 적립률은 “멤버십카드”의 종류 및 “회사”와 “제휴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률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적용 예정일 30일 이전까지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6. “회원”이 구매한 상품이나 서비스가 반품, 교환, 환불될 경우에는 적립된 “포인트”는 삭감됩니다.
7. 상품권 구매 기타 법률상 적립 및 할인혜택이 금지되는 상품(담배, 쇼핑 봉투 등)의 경우에는 구매에 따른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기타 “포인트”의 적립 제외 대상 및 적립률, “포인트” 사용에 관한 사항은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8.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계산 후 영수증에 표기되며, “포인트”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고객서비스센터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9.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된 월 기준으로 2년이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포인트”는 “회원”에 대한 환불 없이 영구삭제되며 원복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소멸 예정 “포인트”에 대해 소멸 월 기준 2개월 전부터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회원”은 웹페이지 혹은 모바일앱 등을 통해 소멸 예정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포인트”의 사용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의 지위를 획득하고 제9조에 명기된 "멤버십카드"를 발급받아 소유해야 합니다.
2.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상품 구매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상품(주류, 담배 및 쇼핑 봉투 등)의 구매에는 결제할 수 없습니다.
3. "포인트"는 "포인트"가 10포인트 이상일 경우 10포인트 단위로 사용가능하며,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포인트 10점 이상 사용 시, 온라인에서는 5천점 이상 사용할 경우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회원”은 비밀번호 인증을 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보유중인 "포인트"에서 소멸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포인트"가 포인트 취소분보다 부족한 경우, 포인트는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되며,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됩니다. 단, 회원이 탈퇴할 경우 "회사"는 마이너스 포인트 1포인트당 1원으로 계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는 해당 포인트 발생일 기준 익일 "회원"이 즉시 사용 가능한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단, "회사"의 일부 서비스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포인트" 적립 시점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공 서비스에서 포인트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에 대한 기준은 "회사"의 내부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포인트”의 선물
1. "회원"은 본인이 소유한 "포인트"를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다른 "회원"에게 선물할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의 소유권은 선물을 받은 "회원"이 동의한 시점에 선물을 받은 "회원"에게 이전됩니다.
2. "회원"은 일 1회, 월 10만 포인트 한도 내에서 1회당 최소 1천포인트에서 최대 1만포인트까지 선물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선물 한도 및 방식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를 선물 받은 "회원"은 해당 포인트 선물에 대하여 동의 또는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단, 선물 받은 "회원"의 동의 또는 거부 여부와 상관없이 포인트를 선물한 시점에 선물한 "회원"의 "포인트"에서 즉시 차감됩니다.
4. "회원"이 포인트 선물하기를 한 후 선물 받은 다른 "회원"이 “포인트” 선물을 거부하거나, 30일 이내에 수락하지 않은 경우 선물하기는 자동 취소되며 선물한 해당 “포인트”는 선물한 "회원"의 "포인트"로 환원됩니다.
5. 선물을 받은 "회원"이 선물 받기를 동의한 일자를 해당 포인트의 적립일로 규정하여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부여되며, 선물한 "회원"에게 환원된 포인트는 선물한 시점의 해당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복원되어 적용됩니다.
제 15 조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의 종료
회사가 [플러스넷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통지하여 드립니다.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포인트” 적립 및 기타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까지 본 약관과 ”회사” 또는 “제휴카드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제 16 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르며, 해당 내용은 플러스넷 웹사이트(www.plus-x.kr) 을 통해 수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3장.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7 조 목적
본 장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하나의 “ID” 및 “비밀번호”로 가입하여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 18 조 용어의 정의
1. 온라인 웹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 이라고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하나의 “ID” 및 “비밀번호”로 이용 가능한 온라인 웹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 플러스넷 스토어 (https://store.plus-x.kr)
  • (2) 플러스넷 멤버십서비스 (https://my.plus-x.kr)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통칭하여 말합니다.
3. “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한 명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합니다.
4. “비밀번호”(비밀번호)”란 사이트에 접속하기 위해 “ID”와 함께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사이트”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서비스”란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를 말하며, 기타 해당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각 서비스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제 19 조 “사이트”의 특정서비스 제공
“회사”는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 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20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관련
1.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 포함),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승낙을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회사”는 “유료서비스” 혹은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유료서비스 약관 등”이라 한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21 조 [온라인 웹사이트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1.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으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 상품 기타 “서비스” 판매
  •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또는 용역의 이행
  • (3) 재화 및 요리/레시피 등에 대한 정보 제공
  • (4)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이용자” 문의 서비스, 상품 구매평 등 기타 정보 제공 서비스 등
  • (5)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서비스 등
  • (6)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 (7) 기타 온라인쇼핑, 상품권 쇼핑, 문화센터 강좌 수강, 올어바웃푸드 요리/레시피 정보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 및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해당 “서비스” 제공 공간에 즉시 공지 또는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제23조 제2항의 정보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함)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 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22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정기점검을 실시할 경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서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고, 이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하고 별도로 제시한 보상규정 및 기준에 따라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마련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 2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제공 공간,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 의사를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게시판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25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권리를 침해받은 자 포함하며, 이하 같습니다)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의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조치, 삭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6 조 비회원의 서비스 이용
비회원은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중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회원 ”이용자”의 경우에도 “서비스”를 이용하는 한도 내에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27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사이트”의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성명, 아이디 등의 일부 항목은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를 통해 직접 수정을 하거나,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회원”탈퇴 및 자격의 상실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경우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용역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지급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매한 재화를 정당한 이유 없이 수취 거부하는 경우
  • (4) 다른 “회원” 및 “이용자”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5)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회사”의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거나 제3자에 대하여 근거 없이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명예나 신용을 해하는 경우
  • (7)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 부적절한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8)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및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9)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하는 경우
  • (10)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것이라고 인정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시킨 후에도 “회원”이 동일 행위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 (2) 상품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경우
  • (3) “회원”이 사망하였음이 확인된 경우
3. 최종 “서비스” 이용일로부터 1년간 이용 내역이 없을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 자격이 즉시 상실됩니다. 이 경우 “회원”의 정보는 복원 불가한 상태로 삭제됩니다.
제 29 조 구매신청
“사이트”의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의 구입을 요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입요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이용자”가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 (5) 구매 여부 판단에 영향을 주는 거래조건 또는 “이용자”의 피해 구제에 필요한 사항
  • (6)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동의
  • (7) 결제 방법의 선택
  • (8) 재화 또는 용역에 관한 별도의 약관이 있는 경우 그 내용에 대한 동의
제 30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전조에 따른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당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와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고 있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한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고 이행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4) 구매신청 고객이 “회원”자격 제한, 정지, 상실된 “회원”으로 확인된 경우
  • (5) 동일한 아이디로 동일한 상품을 수회 반복 주문하여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된 경우
  • (6) 여러 개의 아이디로 주문한 동일 상품을 동일 주소로 배송 요청하는 경우 등 상거래 질서를 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7) 정상적인 상거래 질서를 해할 수 있는 재판매 목적,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구매신청을 한 경우
  • (8) “회원”이 자발적인 의사로 회원탈퇴를 한 후 5일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할 목적으로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를 차단하기 위함)
2. “회사”가 발송한 승낙의 통지(수신확인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가 발송한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3.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는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시 “이용자”가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 31 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의 청약철회 규정에 따릅니다.
제 32 조 대금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재화 및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일부 대금지급 방법의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 폰뱅킹, 인터넷 뱅킹 등 각종 금융계좌 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 (4) 예치금 또는 적립금에 의한 결제
  • (5)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6) 수령시 대금 지불
  • (7)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수단에 의한 결제
  • (8)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9)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33 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전항의 단서에도 불구하고 문화센터의 경우, 대금 결제는 전액 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대금 결제 후 실제 강의 진행일에 맞추어 프로그램 등 재화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정당한 사유 없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그러나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4 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대체상품구매를 선택한 경우에는 그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5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5) 회사가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개별적으로 생산하는 경우 등으로서 청약철회 및 교환의 제한에 관해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 동의를 받은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 호의 경우에 “회사”는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 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이 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문화센터의 경우 환급 및 청약 철회와 관련된 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후라도 청약 철회가 가능합니다.
제 3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청약철회 등을 한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할 수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기합니다.
5. “이용자”로부터 반환 받은 재화 등이 이미 일부 사용 또는 소비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복수의 대금지급 수단을 사용하여 구매한 재화 등의 일부에 대하여 청약철회한 경우 환급되는 대금지급 수단은 "회사"의 정책에 의거합니다.
제 37 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선불식으로 판매하는 상품 (정보통신망에 의해 전송되거나 동법 제13조 제2항 제10호에 따른 제3자가 배송을 확인할 수 없는 상품 및 일정기간 분할되어 공급하는 상품 제외)의 결제건 중 1회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으로 신용카드 및 적립금을 제외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결제된 건에 대해 거래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채무지급보증계약 포함)을 운영합니다.
2. “회사”가 고의로 채무지급불능 상태에 빠져 상기 결제 건을 행한 “이용자”에 대해 상품 공급의무를 불이행하거나 상품 배송 전 취소 또는 상품을 공급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에 따른 대금환급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이용자”는 회사와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등이 체결된 금융기관에 회사와의 거래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서면으로 제출하여 결제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38 조 마일리지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사이트”별로 마일리지 또는 사이버 머니(명칭에 구애되지 않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고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화폐를 말하며, 통칭하여 “마일리지”라 합니다)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의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은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따라 별도로 마련하여 고지한 절차 또는 세칙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마일리지” 관련 제휴업체와 “회원”의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기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 물품 배송의 경우 배송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제공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4. 부정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마일리지”의 회수, “ID” 삭제 및 형사 고발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9 조 예치금, 적립금, 쿠폰 제도의 운영
1. “회사”는 “사이트”별로 예치금 및 쿠폰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예치금”이란 “회원”이 주문 후 취소나 반품하여 “회사”가 환불해야 하는 대금 중에서 “회원”의 요청에 따라 차후 주문을 위해 “회사”에 예치해 놓은,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 금원을 말합니다.
3. “적립금(적립쿠폰을 포함함)”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이벤트 참여시 경품 등 “회사”의 정책에 따라 부여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4. “쿠폰”이란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수단으로서 적립쿠폰을 제외한 쿠픈을 말합니다.
5. “예치금”과 “적립금”은 재화 등을 구매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결합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사전에 “회사”가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고지한 재화 및 용역에 대해서는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내에 해당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적립금은 부여된 순서에 따라 사용되며, 부여일로부터 24개월 이후에도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7. 회원탈퇴시 기존 적립금 및 쿠폰은 별도 환불 없이 소멸합니다.
8. “회원”은 예치금과 적립금,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한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이 예치금과 적립금, 쿠폰을 부당 또는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회원”은 이를 사용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법률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또한 “회사”는 부당, 부정하게 취득한 예치금, 적립금, 쿠폰에 대해서 회수 또는 말소할 수 있습니다.
10. 본 약관에 따라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 제1항에 따라 해당 “회원”이 소지한 예치금, 적립금, 쿠폰은 유효기간 내라고 하더라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 40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엄격히 관리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이트” 하단에 링크 등의 방법으로 게시하여 “이용자”가 손쉽게 조회하여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득하여야 하고,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수집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제공은 제외)
  •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제공은 제외)
  • (3)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되는 경우
  • (4) 법률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본 조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할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를 요청한 날로부터 5일(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의한 공휴일 제외) 이내에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제 4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 42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그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ID”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3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사이트” 내에 게시되어 있는 재화 등의 상세 정보와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회사”가 게시한 또는 게시되어 있는 정보의 무단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악성코드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금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대량으로 재화를 구매하여 건전한 상거래 질서를 해하는 행위
  •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행위를 하는 것
  •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44 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1. “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링크(예 :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영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회사”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사이트”의 초기 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5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6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47 조 관할권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적용합니다.